오늘 소개할 곳은 논현동 영동시장 안에 위치한 '광주육전'입니다. 영동 시장은 7호선 논현역과 9호선 신논현역 사이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영동시장 골목은 이날 처음 가봤습니다.
광주육전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4길 45 - 전화번호 : 02-544-6007
위는 영동시장 모습, 아래는 제가 방문한 광주육전의 입구입니다. 저는 수요일 9시쯤 방문했는데, 이미 자리는 꽉 차있었습니다. 5분 정도 기다리다가 들어갔습니다. 테이블은 7~8개 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전과 막걸리를 팔 것 같은 인테리어입니다.
메뉴입니다. 전류, 찌개 및 탕, 계절 별미, 으뜸 별미로 나뉩니다. 먹고 싶은 메뉴는 많았지만, 저는 광주육전(30,000원)과 두부김치고기볶음(18,000원)을 먹었습니다.
막걸리는 지평막걸리와 장수막걸리를 마셨습니다. 지평이 조금 더 맛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깍두기와 미역국이 나옵니다.
먼저 나온 육전입니다. 육전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쌈장이나 파무침, 명이나물 등이 나옵니다. 육전은 부드러우면서 맛있고 양도 꽤 되었습니다.
그다음으로 나온 두부김치 고기볶음입니다. 볶음은 살짝 달았는데, 저는 좋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입니다. 너무 달달한 김치볶음을 안 좋아한다면 추천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신논현역 인근 막걸리 그리고 막걸리와 어울리는 음식이 먹고 싶다면 방문하기 좋은 주점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외에도 홍어, 닭발, 닭똥집볶음 등 막걸리와 함께하면 좋을 것 같은 메뉴들이 많아 또 와보고 싶습니다. 그럼 이상 논현동 영동시장 광주육전에 대한 짧은 후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