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자탕 - 경기 안양] 콩비지가 들어간 감자탕을 맛볼 수 있는 안양1번가 안양 감자탕

맛집/서울ㆍ경기ㆍ인천ㆍ강원

by 건축 도서관 2019. 4. 28. 23:32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할 식당은 좀 독특한 메뉴를 팔고 있는 식당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안양동, 안양1번가에 위치한 '안양 감자탕'입니다.

안양 감자탕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장내로 145
-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 전화번호: 031-441-2262

안양 감자탕은 무려 1983년에 영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가까운 전철역으로는 1호선 안양역이 있습니다. 안양1번가 골목 안쪽에 있어 주차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안양 감자탕의 외관입니다. 많이 오래되어 보이는 이 건물이 본관이고, 바로 앞에 조금 더 최신에 생긴 것으로 보이는 분관이 있습니다.

저는 본관에서 먹었지만, 확실히 분관이 내부는 더 깨끗해 보였습니다.

안양 감자탕 본관 내부 모습입니다. 자리가 많이 없어 보이지만, 화장실 표지판 쪽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가면 자리가 더 있습니다.

안양 감자탕의 메뉴입니다. 비지 감자탕, 우거지 감자탕 같은 감자탕 메뉴가 대표 메뉴이며 그 외에도 곱창전골이나 보쌈, 뼈찜도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나 식사로 묵사발, 냉면, 해물파전, 해물김치전, 감자전, 계란말이 등이 있습니다.

저는 비지 감자탕(소)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거의 바로 준비되어 나옵니다. 콩비지가 위에 듬뿍 올려져 있고, 고춧가루와 파가 그 위에 뿌려져 있습니다.

맥주도 한 잔 마셨습니다.

감자탕이 먼저 나오고 반찬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크게 특이할 것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상할 수 있는 살짝 매콤하면서 얼큰한 감자탕 또는 뼈해장국 국물 맛은 아닙니다. 콩비지 때문인지 일반 감자탕에 비해 덜 자극적인 편이고 장을 덜 푼 순댓국 정도의 국물 맛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콩비지를 좋아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기는 부드러워서 뼈에서 잘 떼어지는 편은 아닙니다. 고기 양은 소자 치고 꽤 되어, 세 명이서 먹고 볶음밥을 추가하거나 사이드 메뉴를 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원들의 경우 친절하지도 딱히 불친절하지도 않습니다. 기대는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멀리서 찾아와 먹을만한 맛집 정도는 아니고 인근에 방문할 일이 있거나 콩비지와 감자탕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식당입니다. 콩비지와 감자탕을 좋아하는 저는 맛있게 잘 먹었고 주변에 올 일이 있으면 또 가볼 것 같네요.

이상 콩비지 감자탕을 맛볼 수 있는 '안양 감자탕'에 대한 짧은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