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은 하나카드에서 출시한 쇼핑 전문 신용카드인 '모두의 쇼핑' 신용카드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카드 이름답게 온/오프라인 쇼핑에 특화된 카드이기 때문에 매달 정기적으로 혜택이 제공되는 가맹점에서 쇼핑을 하신다면 쏠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 겸용 모두 15,000원이며 국내외 겸용의 경우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카드는 모바일 발급 전용 카드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발급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5천 원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혜택이 요구하는 전월 실적은 30만 원이며, 혜택을 적용받은 금액을 포함해 다음 내역은 모두 전월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국세, 지방세, 공과금,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상품원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금액, 수도, 전기, 가스, 아파트 관리비, 대학 등록금, 초/중/고 학교 납입금, 적립 적용된 매출금액 전체
여기서 '적립 적용된 매출금액'이 결국 혜택을 받은 이용 금액이기 때문에 혜택받은 이용 건은 모두 전월 실적에서 제외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주요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혜택은 '하나머니'의 적립인데, 하나머니란 1하나머니=1원에 해당되는 포인트로, 하나머니 가맹점, 상품권 교환, 연회비 지불, 카드 대금 납부 등에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1. 온라인 쇼핑몰 적립
- 10% 적립
- 대상 가맹점: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티켓몬스터
- 월 최대 1만 하나머니 적립 가능
2. 생활 쇼핑 적립
- 마트/백화점/가구 5% 적립
- 대상 가맹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케아 (IKEA)
- 월 최대 1만 하나머니 적립 가능
- 마트는 온라인 포함, 백화점/가구는 온라인 제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제외
3. 아울렛 쇼핑 적립
- 아울렛 5% 적립
- 대상 가맹점: 롯데, 신세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 월 최대 1만 하나머니 적립 가능
- 오프라인 이용금액만 해당, 식음료 매장 및 편의시설 이용 금액 제외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의 핵심 혜택인 적립 건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혜택을 모두 받는다고 가정한다면, 전월 실적인 30만 원 외에 추가적으로 약 30만 원의 카드 사용이 필요합니다.
전월 실적 채우기 위한 30만 원의 소비 +
1번 혜택인 1만 포인트 한도 내에 온라인 쇼핑 10% 적립을 모두 받기 위해 10만 원의 소비 필요+
2번 혜택인 1만 포인트 한도 내에 마트/백화점 가구 5% 적립을 모두 받기 위해 20만 원의 소비 필요
3번 혜택인 1만 포인트 한도 내에 아울렛 5% 적립을 모두 받기 위해 20만 원의 소비 필요 =
혜택을 최대한 받고, 다음 달 전월 실적까지 채우기 위해서는 최소 80만 원의 소비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80만 원을 소비했을 때 받게 되는 혜택은 3만 하나머니로 약 3.8%의 지출 대비 혜택 (피킹률)을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쇼핑에 특화된 카드인 만큼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에 해당되는 쇼핑 가맹점에 매달, 꾸준히 지출이 발생한다면 유용한 카드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카드를 사용했을 때의 피킹률인 3.8%는 분명히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최근 카드사들이 수익성 악화를 명목으로 혜택이 좋은 카드들을 지속적으로 단종해나가고 혜택을 축소해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본인의 소비 패턴과 잘 맞는다면 아주 나쁜 카드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꼭 본인의 소비 패턴을 먼저 확인한 해당 카드가 본인에게 적합한지 확인하시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 신용카드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