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FF5C355CC9C7082F)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할 카드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를 고민 중이라면 고려해볼 만한 카드입니다.
삼성카드의 &마일리지 플래티넘(앤마일리지 플래티넘) 신용카드로 지난번 소개한 SC제일은행의 플러스 마일 신용카드와 꽤 유사한 카드인데요, 어떤 차이점을 갖고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연회비 및 전월 실적우선 연회비는 국내 47,000원, 해외(AMEX, American Express) 49,000원입니다.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 대부분 5만 원 내외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냥 보통 수준의 연회비입니다.
&마일리지 플래티넘은 적립에 대한 전월 실적이 없는 카드로, 전월 실적 상관없이 적립을 제공합니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적립을 제공하지만, 적립이 제한되는 항목은 있습니다. 또한, 라운지 이용 혜택은 전월 실적이 30만 원 있어야 혜택 이용 가능합니다.
주요 혜택&마일리지 플래티넘 신용카드는 크게 두 혜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마일리지 적립
우선 이 카드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으로, 아시아나 적립은 불가합니다. 적립은 기본 적립과 추가 적립으로 구분되는데, 기본 적립에는 모든 가맹점이 포함되고, 추가 적립은 일부 가맹점에만 해당됩니다.
[기본 적립]
- 1,000원 당 1마일리지 적립
- 적립 한도 없음
- 택시, 해외 이용도 적립 대상
[추가 적립]
- 1,000원 당 1마일리지 추가 적립
- 월 적립한도 2,000마일리지
-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백화점 : 신세계/롯데/현대/갤러리아/동아/대구/세이 백화점, AK플라자주유 : SK, GS, S-Oil, 현재, 알뜰, LPG 충전소커피 :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카페베네 등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적립 제외 대상 이용 건]
- 빅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삼성카드와 구매 캐시백 포인트 제공 계약을 체결한 일부 의약품/유류 구매한도 대금 결제, 페이백 서비스 등의 이용금액
* 빅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 법인 공용카드, 무이자 할부, 다이어트 할부, 삼성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고용/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App 결제), 고속도로 통행요금, 선불카드 충전(삼성 유 포인트카드, 삼성전자 멤버십 BLUE 삼성 선불카드, 삼성 올앳 카드 등), 휴대폰알림서비스(S.InfoCare), 스마트 오토서비스, 이마트 이클럽 등의 이용금액
→ 전월 실적이라는 부담 없이 기본 1,000원 당 1마일리지 적립(기본 적립)을 제공하며, 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항목(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에 대해서 1,000원 당 2마일리지 적립(특별적립)을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일부 항목은 적립에서 제외되니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특별적립은 월 2,000마일리지까지 적립 가능한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적립 예시]대한항공의 평수기 기준 북미/유럽 왕복 항공권은 70,000마일리지입니다.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신용카드로 월 100만 원 사용을 하고, 그 100만 원 중 50만 원만 특별적립 대상이라고 가정했을 때, 한 달에 1,500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그럼 1년에 18,000마일리지로, 4년 정도 모으면 북미/유럽 왕복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네요.
2. 아멕스 서비스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동편/서편, 제 2여객터미널 사용 가능
- 일 1회, 연 2회 제공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
- 발급월 + 1개월까지는 이용금액 관계없이 제공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
- 발급월 + 1개월까지는 이용금액 관계없이 제공
- 통합 월 1회 제공
[인천/김포공항 커피 서비스]
- 인천/김포공항 내 주요 커피 매장에서 핫 아메리카노(S) 1잔 제공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
- 발급월 + 1개월까지는 이용금액 관계없이 제공
- 통합 일 1회 제공
- 대상 매상 :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면세지역(커피앳웍스, 파스쿠찌, 잠바주스,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키친, 파리크라상 카페, 던킨도너츠, 빚은, 하이네켄바, 모짜루나), 제 2여객터미널 면세지역(커피앳웍스,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 푸디스텁, 치맥헌터, 엔제리너스, 리틀잇츠), 김포공항 국제선터미널 일반지역(카페 드 스페셜티스)
→ 연회비가 5만 원 아래라는 점을 감안하였을 때, 라운지 연 2회 제공은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그 외 발렛파킹이나 커피도 쏠쏠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전월 실적 30만 원 필요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SC제일은행 플러스 마일과 비교지난 2월 SC제일은행의 플러스 마일 신용카드를 리뷰한 적이 있는데요,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과 적립과 라운지 혜택 측면에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적립 측면에서, SC제일은행의 플러스 마일 신용카드 또한 전월 실적을 무시해도 1,000원에 1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월 실적이 50만 원 이상 200만 원 이하면 1,000원에 2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삼성카드 &마일리지의 경우 일부 항목에 대해서만 추가 적립을 해주는 반면, 플러스 마일의 경우 전월 실적만 채우면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라운지 혜택의 경우 삼성카드 &마일리지는 인천공항 연 2회지만, SC제일은행 플러스 마일의 경우 국내 3회, 해외 3회 총 6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해외의 경우 PP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LoungeKey' 서비스 적용받는 라운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SC제일은행 플러스 마일 신용카드의 경우 아시아나 적립도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블로그 글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카드 리뷰] 최고의 마일리지 적립률에 라운지 이용 혜택까지,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 신용카드
정리하자면비교를 하고 나니 사실 마일리지 적립 효율과 라운지 혜택 측면에서만 본다면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보다는 SC제일은행의 플러스 마일 신용카드가 여러모로 더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을 발급받아야 한다면 아래 이유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어떤 이유로든 ) 현재 삼성카드 또는 아멕스(AMEX) 카드 발급이 필요한 상황이다.- 타 카드 사용으로 인해 전월 실적 50만 원은 채우는 것은 현재 무리다.- 주유, 백화점, 커피, 편의점 등 특별 적립에 해당되는 가맹점을 많이 사용 중이다.
무엇보다 마일리지를 많이 적립하기 위해 소비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소비를 하되 마일리지 적립은 단순히 카드 혜택을 통해 덤으로 얻는 것이라는 생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신용카드에 대한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