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11523A5C8A8C9220)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할
롯데카드의 텔로(TELLO) SKT 신용카드는 SKT를 이용 중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카드입니다.
제가 지난 1월에 리뷰를 작성했던, 현재는 발급이 중단된
현대카드 M Edition 2 통신료 청구할인형과 거의 유사한 혜택을 갖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경우 카드 종류에 따라 여러 통신사 중 선택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SKT에만 적용됩니다.
연회비 및 전월 실적카드는 국내 전용과 국내외 겸용(Mastercard) 두 종류로 발급이 가능하며, 두 종류 모두
연회비는 20,000원입니다.
연회비는 싼 편은 아니지만 혜택이 좋기 때문에 수긍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유사한 혜택을 제공한 현대카드 M Edition 2 통신료 청구할인형 또한 국내 전용 15,000원, 국내외겸용 20,000원인으로 롯데카드 텔로와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전월 실적은 기본적으로 30만 원 이상이고, 사용 범위에 따라 할인 한도가 달라집니다. 이 범위는 혜택 부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내역은 아파트관리비, 다른 카드 매출, 단기 카드대출 (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 (카드론), 국세, 지방세,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입니다.
위 항목만 제외되기 때문에
할인을 받은 통신요금, 할부 이용금액(이용일 기준 총 금액이 실적에 합산), 전기/도시가스/수도 요금, 대중교통 이용금액, 상품권, 포인트 충전 등은 모두 실적에 포함됩니다. 특히 할인을 받은 요금이 실적에 포함된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주요 혜택1. SKT 통신요금 결제일 할인- SKT 유/무선 구분 없이 적용되며, 자동납부 건에만 할인 혜택 적용
- 통신요금이 할인금액보다 적을 경우, 통신요금만큼만 할인 적용
- 월 할인 횟수 제한 없이, 총 할인금액 안에서 할인 혜택 적용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F3A9415C8A8C9224)
→ 롯데카드 텔로 신용카드의 핵심 혜택으로, 실적에 따라 할인 금액이 다릅니다.
30만 원을 딱 실적으로 채우고 16,000원 할인을 받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70만 원 이상을 실적으로 쌓으면 할인이 더 되긴 하나, 쌓아야 하는 실적 대비 할인 금액 증가가 크지 않아 사용할 다른 카드가 없어 어쩔 수 없이 실적을 쌓는 것이 아닌 이상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2. TELLO SKT 할부- SKT 매장에서 SKT 제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을 24개월 (할부이자 5.5%) 또는 36개월(할부이자 6.9% 할부로 결제 후, 할부 이자를 포함한 원금을 매달 상환
→ 나름 두 번째 혜택인데 할부로 구매하지 않는 이상 큰 의미는 없는 혜택일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정리하자면, SKT 고객이고 통신비 할인을 받고 있지 않는 상황이라면 굉장히 유용한 카드입니다. 앞서 계속 언급한 현대카드 M Edition 2 통신료 청구할인형 카드와 좀 더 자세히 비교해보겠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BF3D4F5C8A8C9333)
큰 틀에서는 두 카드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두 카드의 연회비는 비슷하고, 두 카드 모두 할인받은 통신료가 실적에 포함된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많은 신용카드들이 실적에서 제외하고 있는 항목들도 실적에 포함해주고 있기 때문에 실적 채우기가 수월한 카드들입니다.
현대카드가 동일 구간에서는 할인을 조금 더 많이 해주나, 36개월까지 17,000원 할인이고 37개월 차부터는 6,000원 할인이라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SKT 장기 고객이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면 롯데카드 텔로(TELLO) SKT 신용카드를 쭉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SKT 고객이고 통신료 할인이 필요하다면 고민 없이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요즘 혜택 좋은 카드들의 발급 중단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발급받으면 유용한 카드 중 한 가지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롯데카드 텔로(TELLO) SKT 신용카드에 대한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