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가스 - 서울 강남] 돈가스가 땡길 때 역삼역 직장인들인 찾는 기본에 충실한 광화문 돈가스

맛집/서울ㆍ경기ㆍ인천ㆍ강원

by 건축 도서관 2019. 3. 6. 23:36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 짧게 소개할 식당은 역삼역 인근에 위치하여, 주로 직장인들이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광화문 돈가스'인데요, 가게 이름에 광화문이 들어가 있지만 가게 위치는 역삼동입니다.

광화문 돈가스 입구입니다. 2호선 역삼역 4, 5, 6번 출구에서 나와 9호선 언주역 방향으로 걸어가는 길에 있습니다.

광화문 돈가스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5길 39
- 전화번호 : 02-567-8028

광화문 돈가스 내부 모습니다. 테이블은 꽤 많으나, 평일 점심시간에는 12시 조금 넘으면 자리는 다 차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찍은 시점은 11시 45분경입니다.

메뉴는 돈가스, 냉(온) 메밀, 판메밀, 카레라이스, 우동이 전부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 메뉴들의 조합이 A~F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보통 이 세트 메뉴를 많이 먹습니다. 돈가스는 D 세트 제외하고 모두 포함되어 있고, 취향에 따라 메밀, 우동, 카레 등의 조합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돈가스는 곱빼기 메뉴도 있고, 간단한 주류나 탄산음료도 있습니다.

돈가스와 작은 메밀이 나오는 A 세트입니다. 바삭한 돈가스는 샐러드, 소스+겨자가 같이 나오며, 소스와 겨자를 적당히 취향껏 섞어 드시면 됩니다. 밥도 반 공기 정도 나와 양 걱정은 크게 안 해도 괜찮습니다. 밥도 필요할 경우 더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냉메밀 메밀장은 가다랑어, 멸치, 다시마 등으로 육수를 내었다고 가게 벽에 적혀있는데 국물까지 다 마실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광화문돈가스의 장점은 메뉴 종류가 적고, 점심시간 손님이 몰리는 것에 숙련되어 있어 정말 빨리 나온다는 것입니다. 정말 빠른 경우는 앉고 주문한 다음 5분도 채 안 되어 나오는 것을 목격하기도 했습니다.

이건 다른 날 광화문돈가스에서 주문했던 B세트입니다. 돈가스와 작은 우동이 같이 나옵니다. 뜨끈한 국물이 마시고 싶을 때는 우동이 나오는 세트를 시키는데 개인적으로 맛 자체는 우동보다 메밀이 더 맛있습니다.

역삼역 인근 돈가스를 주력메뉴로 파는 가게를 찾기 힘든데, 광화문돈가스는 메뉴 종류가 몇 안 되어 기본에 충실하고 맛이나 양 모두 평균 이상하는 가게인 것 같습니다. 음식 나오는 시간이 아까운 직장인들에게 음식이 금방 나오는 장점이 있기도 하고요.

멀리서 찾아올 정도는 아니고 역삼역 인근에 올 일이 있을 때, 또는 역삼역 인근에서 근무하는 데 돈가스가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딱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인근 지역에는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상 역삼역 광화문 돈가스에 대한 짧은 소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