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적금 리뷰] 최고 5% 금리! 우리종합금융 The조은 정기적금 리뷰

금융ㆍ재테크ㆍ부동산/금융상품 - 예ㆍ적금

by 건축 도서관 2018. 12. 11. 05:00

본문

728x90

우리종합금융은 우리은행의 계열사로, 현재 유일하게 남아있는 '종합금융사'입니다. (종합금융사 :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제2금융권의 금융기관)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비상금 통장으로 CMA 통장을 만들기 위해 알아보는 와중에 우리종합금융을 접하게 되었고, CMA 통장을 시작으로 추후에는 예금 및 적금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The 조은 정기적금은 최고 5% 금리까지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하지만, 현실적으로는 3.5%~4% 정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상품에 대해 우선 간략하게 소개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상품명 : 우리종합금융 The 조은 정기적금

- 가입대상 : 제한 없음

- 월불입액 :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 적용금리 : 확정금리

- 이자구조 : 월 복리

-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 금리 : 약정금리 (3%) + 공통우대금리 (최고 1.5%) + 특별우대금리 (최고 0.5%) = 최저 3%, 최고 5%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약정금리 외, 공통우대금리특별우대금리가 있습니다.

공통우대금리란, 우리종합금융의 다른 상품에 가입하면 추가적으로 지급되는 금리로, 3개 상품(CMA Note, 정기예금, 금융상품)에 대한 평잔 조건을 만족할시 제공 받게 되는 금리입니다.

특별우대금리란, 6가지 특별조건 중 한개 특별조건 내에 세부 조건을 만족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제공 받는 금리입니다. (위에 명시된 유의사항과 같이, 우리금융우대와 직장인우대는 방문이 필요합니다.)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우리종합금융의 CMA Note에 1,000만원 이상을 비상금으로 두고 있고, 정기예금 상품을 가입하고 500만원을 납입합니다. CMA Note에 적금 가입 기간동안 1,000만원 이상을 유지하고, 정기예금 또한 적금 가입 기간 동안 500만원을 유지하면, 저는 공통우대금리에서 0.5% 추가 금리를 받게 됩니다. (CMA Note 0.3%, 정기예금 0.2%)


그리고 저는 기존에 우리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우리카드의 신용카드 또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특별우대금리 5번 우리금융 우대의 2개 세부 조건을 만족하게 되어 0.5% 추가 금리를 받게 됩니다.


약정금리 3.0%에 공통우대금리 0.5%, 특별우대금리 0.5%를 받게 되어 저는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되겠네요. 한달에 100만원씩 납입한다고 가정하면 세후이자로 총 약 22만원을 받게 되네요. 


정리하자면,

이렇게 저렇게 끌어모아 4% 금리를 만들었지만 결국 세후이자는 22만원. 좀 허탈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께만 추천드리겠습니다.

1. 나는 CMA 통장이 필요했고, 100만원 이하의 적금과 500만원 이상의 정기예금을 가입할 필요가 있는 상황이다!

2. 나는 우리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우리카드도 사용하고 있다!

3. 조금 귀찮더라도 최대한 끌어모아 높은 금리의 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싶다!


그 외 유의사항...

- 단점을 꼽자면 우리종합금융의 지점은 많이 없습니다. (광주 본점, 서울 명동/선릉, 목포, 대전) 그래도 요즘에는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 가입이 가입해 방문이 필수인 조건만 제외한다면 모바일로 대부분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앱이 제1금융권 모바일앱보다는 사용성이나 편의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고, 이체가 24시간 가능하지 않습니다. (05:00~23:30 이체 가능)


그럼 지금까지 우리종합금융의 The조은 정기적금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