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강남] 수라선 역삼점, 깔끔하고 모던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역삼 신라 스테이 한식당

맛집/서울ㆍ경기ㆍ인천ㆍ강원

by 건축 도서관 2020. 5. 9. 13:00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르네상스 호텔 사거리 인근 신라 스테이에 1층에 입점해 있는 '수라선'이라는 깔끔한 한식당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수라선 역삼점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17
- 영업시간: 매일 11시-22시 (15시-17시 브레이크 타임)
- 전화번호: 02-557-8833

수라선은 역삼 신라 스테이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역삼점 외, 잠실 리센츠 상가에 잠실점과 강남구청역 앞에 강남구청역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게 이름 수라선의 '수라'는 임금에게 올리는 상을 뜻하고 '선'은 베풀 선으로 임금에게 올리는 상처럼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재료의 한 상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대부분의 재료를 국내 곳곳에서 수급한다고 하는데, 전복은 완도산, 돼지는 제주산을 사용하는 등 재료의 품질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라선 역삼점의 외관입니다. 투명한 통유리라 빛이 잘 들어와 내부는 환한 분위기입니다.

가게 내부 사진은 찍지 않아 수라선 홈페이지의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하얀색 톤을 전반적으로 사용하여 깔끔하고 현대적인 느낌이 많이 납니다.

4인 테이블이 가장 많고, 2인 테이블이나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라선의 메뉴.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반상' 메뉴들이 있고 사이드로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요리가 있습니다. 반상은 점심과 저녁의 가격이 조금 다릅니다.

전복장, 꽃게장, 민어, 양념소갈비, 제주 흑돼지, 곰국시/곰국밥이 반상 메뉴로 있고 가벼운 요리로는 양념소갈비 참숯구이, 제주 흑돼지 떡갈비, 전복과 제철 생선 물회가 있습니다.

주류로는 수제 맥주, 병맥주, 와인, 소주, 복분자주가 있고 그 외에 탄산음료나 주스도 있네요.

반면, 메인 요리로 한우안심스테이크와 그릴 전복구이, 참숯 갈비 타코, 여수 삼치회, 우럭 회, 전복 그릴 구이, 닭 야채 전골 등이 있습니다.

점심보다는 저녁에, 술과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은 메뉴들입니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점심에 방문해서, 반상 메뉴 중 간장 꽃게장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간단한 반찬 4종과 국이 함께 나옵니다.

꽃게장, 단호박, 김가루, 반숙 계란 등이 무쇠솥밥 위에 올려져 나옵니다. 가격 대비 양은 조금 적은 감이 있지만 건강하게 맛이 있습니다.

가벼운 요리로 주문한 제주 흑돼지 떡갈비. 큰 떡갈비가 두 조각 나오고 사이트로 샐러드가 함께 나옵니다. 여러 명이 나누어 맛보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다른 날 방문했을 때 먹은 두 가지 맛 전복 그릴 구이. 여기서 두 가지 맛은 고추장과 버터인데요, 둘 다 술안주로 딱 좋았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할 때는 주로 반상 메뉴를 먹는다면, 저녁에는 메인 요리에 술 한잔하기에 좋습니다.

그 외 서울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여수 삼치회와 같은 메뉴도 있으니 다양하게 주문해 여러 명이서 나누어 먹을 수 있는 회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수라선 역삼점에 대한 짧은 소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