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드 리뷰]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 편리한 국내외 할인 혜택과 라운지 이용이 특징인 신용카드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 리뷰해볼 카드는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시리즈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할인 한도 또한 꽤 넉넉한 것이 특징인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입니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 카드이고, 누가 사용하면 가장 좋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및 전월 실적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는 국내 전용 BC카드로 발급 시 13,000원, 국내외 겸용인 마스터카드로 발급 시 15,000원입니다.

주요 혜택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이 카드는 해외 이용에 대한 지출이 자주 발생하는 분들께 굉장히 유용한 카드이고, 그렇게 때문에 국내외 겸용으로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위비온 플러스는 온라인으로만 발급 가능한 온라인 전용 카드입니다.

위비온 플러스의 전월 실적은 기본적으로 30만 원 이상이며 30만 원 이상의 경우 구간 별로 제공되는 통합 할인 한도가 상이입니다. 이 부분은 혜택 소개 시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위비온 플러스의 전월 실적에 포함될 수 있는 항목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국내 가맹점 이용 금액만 전월 실적에 포함이 되고, 해외 가맹점과 위비온 플러스로 할인받은 사용 금액은 전월 실적 산정 시 제외됩니다. 그 외에 아래 내용도 모두 전월 실적 산정 시 제외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단기 카드대출, 장기 카드대출, 수수료, 이자, 연회비, 무이자 할부,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 상품권, 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 대학교(대학원) 등록금, 관리비, 대중교통, 택시, 통신요금 자동이체

주요 혜택

우리카드 위비온 플러스의 혜택은 크게 세 종류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혜택인 국내 가맹점 할인과 워라벨 영역 할인은 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되며, 생활 밀착 할인의 경우 통합 한도가 아닌 각각 별도의 할인 한도가 제공됩니다.

통합 할인 한도는 위와 같으며, 국내와 해외가 별도로 적용됩니다.

1. 국내 가맹점 할인

- 국내 가맹점 5% 할인
- 건당 5만 원까지 할인, 횟수 제한 없음
- 무이자 할부, 건당 1만 원 미만 금액,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 상품권, 기프트카드 충전 및 구매, 대중교통, 택시, 통신비 자동이체 할인 제외

→ 우리카드 위비온 플러스의 첫 번째 핵심 혜택입니다. 일부 할인이 제외되는 국내 가맹점 외에는 간단하게 5% 할인이 된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큰 고민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좋으며, 다만 1만 원 이상의 결제 건부터 할인이 적용되고, 5만 원까지만 할인이 적용된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워라벨 영역 할인

1) 레저 (헬스장, 볼링장, 당구장), 미용 (피부 미용실, 사우나), 서점 영역 7% 할인

- 건당 5만 원까지 할인, 횟수 제한 없음
- 온라인 서점 제외, 필라테스는 헬스장 내 입점한 곳만 해당

2) 해외 가맹점 3% 할인

- 건당 1만 원 이상 시 할인, 횟수 제한 없음

3)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 해외 결제 시 해외 이용 수수료 0.3% 면제
- 해외 ATM 이용 시 건 당 3$ 면제
- 전월 실적 상관없이 제공

4) 인천 공항 라운지 이용

- 마티나, 스카이허브, SPC 중 선택
- 월 1회, 연 2회
- 마스터카드 발급 시, 국제선 이용 시 사용 가능

→ 이 카드의 두 번째 핵심 혜택입니다. 레저, 미용, 서점 영역에서는 일반 국내 가맹점보다 조금 더 높은 7% 할인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것보다 사실 더 유용해 보이는 것은 해외 가맹점 3% 할인입니다.

할인율은 조금 낮아 보일 수 있으나, 전월 실적 30만 원만 넘으면 할인 한도가 5만 원까지 제공되어 해외 이용이 많다면 강력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나 인천 공항 라운지 (연 2회)의 경우 해외여행을 가끔 간다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혜택들입니다.

3. 생활 밀착 할인

1)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10% 할인

- 통합 월 5천 원까지 할인
- 고속버스, 공항버스, 공항철도 제외

2) 통신요금 자동이체 10% 할인

- SKT, KT, LG U+ (알뜰폰 제외)
- 통합 월 5천 원까지 할인
- 인터넷, 유선방송, 집 전화 등 결합상품 제외

→ 생활 밀착 할인은 대중교통과 통신요금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위에서 설명한 국내 가맹점 할인과 워라벨 영역 할인의 통합 할인 한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따로 통합 월 5천 원, 통신요금 따로 월 5천 원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수적인 혜택으로 할인받기 좋아 보입니다.

정리하자면

정리하자면,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는, '해외 이용이 많고 (또는 간헐적으로 큰 해외 소비가 있고), 큰 고민 없이 여러 영역에서 할인을 받고 싶다'라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을 채웠다는 기준으로 국내 가맹점에서 1만 원, 해외는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한도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통신비와 대중교통 할인까지 최대로 받는다면 1만 원의 할인을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의할 점은 이는 할인 한도일 뿐이고, 실제로 할인받는 금액은 할인율이 결정한다는 점입니다. 극단적으로 해외 할인 한도인 5만 원을 모두 받기 위해서는 약 160만 원의 해외 지출이 필요하고, 국내 할인 한도인 1만 원을 모두 국내 가맹점 5% 할인으로 받기 위해서는 약 20만 원의 소비가 필요한 것이죠.

게다가 전월 실적에 할인받은 건과 해외 이용은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채워야 하는 전월 실적은 더 높을 수도 있는 점을 고려해야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의 월평균 소비량을 내역별로 분류를 해보아,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에 해당되는 할인 (레저, 미용, 서점 7%, 국내 5%, 해외 3%, 통신요금 및 대중교통 10%) 가능 영역이 얼마나 되는지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매달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산출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그 산출 내역이 타 카드 이용하는 것 대비 높을 때, 발급받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위비온 플러스 신용카드에 대한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